"스포츠는 과학이다"

 

Elevate for Strava는 "크롬" 브라우져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웹브라우져를 크롬으로 사용하셔야하고,

 

크롬 웹스토에서 검색후 추가만 하시면 됩니다.(윈도우용 앱으로도 나온거 같은데... 이건 일단 패쓰합니다.)

 

이녀석이 뭐하는 놈인가는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들의 운동정보를 상세하게 분석해서 보여줍니다.

 

아마도 스트라바 서밋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을 대신해 주는게 아닐까 추측을 합니다만(써밋을 사용해본적 없어서)

 

달리기, 자전거, 수영, 기타등등? 다만, 센서가 있으면 더 정확한 정보를 줄것으로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자전거 같은경우 파워미터, 스피드센서, 케이던스센서, 심박계 등등

 

암튼 지금 스트라바에 보여지는 정보를 더욱 상세하게 분석하고... 그래프로 이쁘게 보여줍니다.

 

위처럼 자신의 자료뿐 아니라... 타인의 자료까지 분석해서 보여줍니다. 보고 분석해서... 따라 잡으세욥!!!

 

 

자 그리고 여기서 정말 정말 좋은거 하나!!! PMC(Performance Management Chart) 챠트라고 해서... 

 

여러분의 몸상태를 그래프로 이쁘게 보여줍니다. 지금 과부하 상태인지... 놀고있는지... 

 

사실 이 챠트를 보고싶어서 시작하게 됐네요.

 

위 챠트는 저의 30일간 상태를 보여주는 겁니다. 간단하게 체력, 피로도, 폼? ㅋㅋ 

 

그럼, 이챠트를 어떻게 봐야 하느냐? 

 

그래서!!! 유튜브에서 활동중이신 이쁜 아가씨를 어렵게 섭외했습니다.

 

https://youtu.be/rNYiCsG47EY 눌러주세욧!!! 

 

이 아가씨가 아주 쉽게 설명을 잘 해 주더군요. 꼭 보세요.

 

 

자 그럼, 위에 챠트가 무조건 신뢰도 100이냐? 거는 아니겠죠... 일단 정확힌 기본데이터를 우리가 제공해야 하는데...

 

여러분이나 저나 그런 데이타를 자주 갱신하지도, 테스트 하지도 않으니까요... 그래서... 그냥 참조용으로 보시면서

 

아... 요즘 좀 피곤하네... 챠트도 한번보고 역쉬... 오버로드넹... 뭐... 이렇게 보시면 어떨까 해서 소개합니다.

 

몸으로만 느꼈던 것을... 이렇게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보면 좀더 효율적으로 운동하시고,

 

체력도 올리고... 부상없이 하는게 좋잖아요... ㅋㅋㅋ

 

 

이 확장 프로그램을 처음 설치하시고 싱크하시면 액티비티 기준 400건 정도를 한번에 땡겨옵니다.

 

400건 보다 많을경우 처음 싱크후에 4-5시간후에 다시 싱크를 하면 또 추가해서 가져옵니다.

 

전체 싱크후에 저런 챠트나 정보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싱크하기 전에 꼭 개인 체중정도는 미리 수정하고 싱크를 하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위 사진에 표시해둔 메뉴에 가셔서 꼭 수정하시고, 첫 싱크를 추천드립니다.

 

 

 

주의!!!

 

싱크를 너무 자주하시면... 스트라바쪽에서 여러분의 PC를 블럭할 수도 있습니다.(집에 PC가 블럭 걸린듯 해요 ㅜㅜ)

 

그러면 데이터를 제대로 못 뗑겨올 뿐 아니라, 기존 스트라바 화면도 제대로 못 봅니다. 꼭 주의하세요.

 

 

"스포츠는 과학입니다."

Posted by yongwoo

블로그 이미지
No man is an island, but sometimes I feel I am an island. Every man is an island. And I stand by that.
yongwoo

공지사항

Yesterday
Today
Total

달력

 « |  » 2024.4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